카테고리 없음

팀 편견 깨기 1 How Interrupt Team Bias

진정성을 가지고 2024. 7. 13. 12:43
반응형
팀 편견_깨기 1 -How Interrupt Team Bias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인력을 만들어내기 위해 조직은 포용성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한다. 다양한 그룹이 동질 그룹보다 성과가 뛰어나고 헌신적이다. 집단 지성도 더 높고 의사 결정/문제 해결에 더 능숙하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편견 예방 프로그램은 거의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팀의 다양한 목소리를 포용하고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조직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한 사람이 해결할 수는 없다. 편견 자체는 없애기가 엄청나게 어렵지만, 조율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첫 단계는 일상 업무 중 상호 작용에 편견이 작용하는 4가지 뚜렷한 방식을 이해한다. (1) 재입증(Prove Again): 다시 증명하도록 한다. (2) 줄타기(Tight Rope): 더 좁은 범위의 행동을 허용한다. (3) 모성의 벽(Maternal wall): 자녀를 둔 경력 여성은 헌신과 역량에 의문이나 반대에 직면한다. (4) 줄다리기(Tug-of-war): 불리한 집단은 주도권을 의식하여 다른 전략/동화를 거부하여 경쟁하게 된다. 두 번째 단계는 이러한 형태의 편견이 매일 발생하는 시기와 장소를 파악하는 것이다. 지시가 없으면 문제를 방치하기 쉽다. 리더의 실수다. 편견을 막지 않고서는 훌륭한 관리자가 될 수 없다. 그 방법은?
■ 인재 선발
채용 편견 연구는 수도 없다. 배경이 좋은 지원자는 그렇지 않은 지원자보다 면접 요청을 12배 이상 받는다. 여성, 성소수자, 장애인, 히잡 두른 여성, 노년층은 채용 가능성이 작다. 채용의 공정성은 다양성을 달성하기 위한 첫 단추지만 매우 중요하다. 그 다음은 인위적인 이점을 제거해야 한다. 최상의 지원자를 불러 모으려면?
1. 다양성 고집
진정한 다양성을 원한다면 채용 담당을 통하든 직접 채용을 하든 처음부터 소수 지원자는 한 명 이상으로 한다. 예외적인 단일 후보가 아니라 최종 후보에 여성이 두 명 이상이면 여성 고용 확률이 79배 더 높고, 소수 민족 지원자가 두 명 이상이면 확률이 194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 객관적 채용 기준 설정과 문화 적합성에 대한 명확한 정의
문화 적합성에 대한 암묵적인 편견은 종종 동질성을 초래한다. 외부 또는 기성 그룹이 공유하는 배경과 관심사로 귀결되는 경우가 너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충원 할 공석에 대한 객관적 역할 기준을 명확히 하고 동일선상에서 모든 지원자를 평가해야 한다. 이력서를 검토하고 인터뷰를할 때 직위에 필요한 구체적 자격과 새로운 팀원이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질을 명확히 서면화한다. 지원자 선발과 기존 팀원 동일선상에서 평가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
3. 추천 채용은 제한
동질 조직에서는 직원 인맥/네트워크를 통해 채용하면 계속 그 나물에 그 밥이 된다. 구글은 흑인 대학, 히스패닉계 교육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인종, 민족, 여성 등 소수 지원자에게 공정한 접근이다.
4. 스킬 기반 문항으로 면접 구성
모든 면접 대상자에게 동일한 질문을 한다. 조직이 원하는 지식/스킬과 직접 관련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답변은 즉시 평가하면 미리 설정된 기준에 따라 후보자를 공정하게 비교하고 편견을 방지할 수 있다. 엑셀 사용에 얼마나 익숙하냐고 묻는 대신에. 여기 데이터 세트가 있는데 X를 어떻게 알 수 있나? 질문한다. 프로젝트 관리 같은 보다 복잡한 스킬 확인에는 직무에서 직면할 가능성이 있는 문제/작업을 제시하고 처리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도록 요청한다.
Joan C. Williams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프란시스코 법과대학 설리반 법학 교수이자 워크라이프 법률 센터의 창립 이사다. 사회적 불평등 전문가로서 'Bias Interrupted: Creating Inclusion for Real and for Good' (Harvard Business Review Press, 2021), 'White Working Class: Overcoming Class Cluelessness in America' (Harvard Business Review Press, 2019)를 포함한 12권 저서를 집필했다. 더 상세히 배우려면 www.biasinterrupters.org 접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