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5 24

짜증나는 세상 6 Annoying World

짜증나는 세상 6Annoying World'신줏단지(애물단지)' 모시듯아이가 두 살이 되면 세상 모든 부모는 아이가 천재, 영재로 보인다. 그런 과정을 거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지만, 이런 것은 아니다. "내 아들은 왕의 유전자(DNA)를 가졌다"며 5급 교육부 사무관이 담임교사에게 갑질을 했다. 선생님은 아동학대 혐의로 직위 해제됐다가 ‘혐의 없음’을 처분받아 복직했다. 가해자는 중징계 중 가장 낮은 수위인 정직 처분으로 끝났다. 동아일보 2024년 5월 23일 기사). 아이가 넘어지면 중상이요. 열나면 중태다. 일부는 세균, 바이러스, 기생충 등 병균으로부터 자유로운 무균(Asepsis) 상태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호들갑 떤다. 음식, 군것질도 유난을 떨고 태교부터 원어민 영어교육까지 유별나다.자식..

천재 시리즈 3 Marketing Genius

천재 시리즈 3Marketing Genius■ 마케팅 천재마케팅은 사업의 경쟁 우위를 갖추게 하는 고객 통찰력과 창의적 사고를 주입해야 한다. 그러나 전략, 혁신, 수익 성장을 주도하는 분석적, 상업적 엄격함을 지켜야 한다. 마케팅의 천재성은 외부와 내부, 시장과 사업, 고객과 주주, 창의성과 분석, 약속과 현실,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능력에 있다. '애플, 아장 프로바카퇴르(Agent Provocateur )되르, 제트 블루, 존스 소다' 등과 같이 마케팅은 생동하고 진화하는 관행이다. 마케팅 천재는 '아인슈타인'이나 '피카소'와 같이 상상력이 풍부한 방식으로 정보를 적용한다. 좌뇌와 우뇌를 사용하여 최고 기회를 포착하고 무리 속에서 눈에 띄게 사업을 주도한다.우뇌, 좌뇌를 사용하는 마케팅 천재의 최..

짜증나는 세상 5 Annoying World

짜증나는 세상 5Annoying World사랑에 미숙한 인생은 늘 배워야 한다."나도 부모님처럼 살았으면". 요즘 어려워하는 서민층 청년들이 부모님의 사회경제적인 여건을 부러워하는 현상을 언뜻 떠올린다. 그러면서 수저론을 논한다. 영국 록밴드 '더 후(The Who)'의 'Substitute(갈음)' 가사 중에 "난 플라스틱 수저를 물고 태어났어'란 구절이 나온다.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 세상과 삶을 비꼬았다. 미국 록밴드 CCR의 'Fortunate Son(운 좋은 자식)'는 '닉슨' 대통령' 딸 '줄리'와 결혼한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대통령의 손자 '데이비드' 때문에 밴드 멤버인 '존 포거티'가 작곡한 곡이다. 베트남전이 한창인데, 아버지와 장인 덕에 해군 예비역으로 복무해서 특별대우를 받았다고 ..

카테고리 없음 2025.05.21

천재 시리즈 2 How to be a Customer Genius

천재 시리즈 2How to be a Customer Genius고객천재 되는 방법1. 사람을 겉핥기 말고 깊이 이해Understanding people more deeply● 사업하면서 대부분 시장에 대해 매우 좁은 시각을 갖고 있다. 스스로 정의한 경계에 따라 시장을 정의하고 제한한다. 고객의 세계에 많은 중요한 많은 부분을 놓치고 있는 것이다..● 끽해야 고객과 제품/서비스의 문제에 대해 마지못해 대화하는 것이 보통이다. 고객의 희망과 꿈을 추진하고 이런 여정에서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에 대해 제대로 대화한 적이 언제였는가?● 대부분 고객에 대한 연구는 피상적이다. 기존의 편견과 신념에 기초하고 확인하는 것이 고작이다. 잘 정제하고 집계해야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고객 몰입은 인간적으로..

카테고리 없음 2025.05.20

짜증나는 세상 3 Annoying World

짜증나는 세상 3Annoying World태어날 때부터 내 피부는 검은색자라서도 검은색태양 아래 있어도 검은색무서울 때도 검은색아플 때도 검은색죽을 때도 여전히 검은색이랍니다.​그런데 백인들은태어날 때는 핑크색자라서는 흰색태양 아래 있으면 빨간색추우면 파란색무서울 때는 노란색아플 때는 녹색이 되었다가죽을 때는 회색으로 변하지요​그런데도 나를 보고 유색인종이라고요?감동은 받지만, 글쎄?한국뿐 아니라 온 나라 블로그와 카페에는 UN이 선정(Nominated)한 최고의 동시(童詩)라고 소개하며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배경에 사진까지 곁들어 앞 다투어 소개를 했다. 내용을 읽어보면 정말 감동스럽다. UN에서 사실 최고의 동시를 추천할까? 하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요즈음 온라인을 통한 가..

카테고리 없음 2025.05.19

신뢰, 일관성, 배려와 공감 Trust, Consistency, Consideration & Empathy

신뢰, 일관성, 배려와 공감Trust, Consistency, Consideration & Empathy우리 대부분은 취업하여 가정을 꾸리면서 친구 관계가 정리되기 시작한다.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이 나뉘고, 막상 평생 친구로 남을 것 같았던 사람들도 대부분 소원해진다. 살던 동네 골목에서 같이 뛰놀거나, 학창 시절 어울리던 친구들은 주어진 물리적 공간 때문에 닿은 인연이다. 자신이 누군지도 모르고 그냥 격의 없이 어울려 다닌다. 나하고 안 맞거나 불편해도 그럭저럭 감내한다. 머리가 커지면 자의식도 강해진다. 굳이 맞지 않는 사람과는 관계를 유지하려는 에너지도 줄어들어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된다.성공의 욕구가 크거나 상대적으로 처지는 사람은 전략적으로 친구를 사귀는 경향이 있다. 관심사, 목표,..

카테고리 없음 2025.05.19

짜증나는 세상 2 Annoying World

짜증나는 세상 2Annoying World남 모르는 즐거움을 빼앗는 유난남들이 모르는 즐거움을 만들어 놓으면 흐뭇해진다. 혹여 누가 훔쳐보지 않을까 조바심이 들면 더 좋다. 항상 출장 가서 곁눈으로만 보던 호주 바닥에서, 영업 관리자로 뛰던 시절이 있었다. 우측에 달린 운전대를 잡고 좌측 길로 다니면 처음에는 스릴을 느낀다. 한 주 정도 지나면 익숙해져 원래 그런 것이니 하게 된다. 노랑머리 직원들과 동행하기도 하지만 혼자 여기저기 현장을 누비는 시간도 많았다. 혼자 차 안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니 자연히 차 안에서 음악을 듣는 시간이 상당했다. 클래식 소품, 팝송, 샹송, 한국 가요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가장 좋은 노래만 모아서 테이프에 담았다. 그런데 엄선한 곡들에 희열을 느끼던 남모르는 즐거움은 그..

카테고리 없음 2025.05.18

천재 시리즈 1 Customer Genius

천재 시리즈 1Customer Genius■ 고객 천재"안녕하세요, 저는 귀하의 고객입니다. 당신도 나와 같은 세상을 보고 있나요? 간단해요. 정말. 나부터 출발하면 다른 모든 것은 저절로 따라옵니다. 우리는 함께 특별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준비됐나요?”고객은 이제 우리 시장을 통제하고 있다. 자신들의 조건에 따라 사업할 것을 요구한다. 기대치는 계속 높아지고 있지만 충성도는 찾기 힘들다. 고객은 개인적이고 감정적이며, 정보가 풍족하게 넘치며 고도로 조직적이다. 고객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최고만을 받아들인다. '고객 천재'에는 고객 중심 사업 구축을 위한 10단계 청사진을 소개한다. 더 깊은 고객 통찰력을 바탕으로 더욱 매력적인 제안과 독특한 경험을 이끌어내는 올바른 고객 전..

카테고리 없음 2025.05.18

짜증나는 세상 1

짜증나는 세상 1세상 돌아가는 꼴에 짜증이 나서 뉴스 시청, 청취를 피하게 된다. 북치기 박치기, 정말 빌어먹을 세상이다. 모처럼의 지하철 속에서 여기저기서 휴대폰의 귀 터지는 벨소리에 목청 높은 통화 소리에 질린다. 사기버그들의 스팸에는 진절머리를 친다. 비쌀수록 더 특별하다는 피곤한 호텔 결혼식 비용은 그렇다 치고 생전 얼굴 한번 안 비치던 사람들의 경조사 통지서에는 화가 난다. 폭력을 당해 식물인간인 된 전경의 부모들은 대세에 눌려 숨을 죽여 눈물을 훔치고, 큰 뇌물이 아니면 떡값으로 치부하는 법정에는 아직도 천칭이 정의를 대변한다. 서민들의 세금을 걷어 생색용으로 뿌려지는 돈에 대한 시민들의 무감각증에는 허탈함도 따른다. 대학 졸업 후 취업 못한 50만 이상의 청년 백수들 앞에서 허구한 날 싸움질..

카테고리 없음 2025.05.17

천재 시리즈 0 Genius Series

천재 시리즈 0Genius Series'천재의 소책자(Little Book of Genius)' 영감 넘치는 '천재' 시리즈의 작가 '피터 휘스크(Peter Fisk)'의 최고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한데 모은 40쪽 전자책이다. 고객 천재. 마케팅 천재, 크리에이티브 천재, 사업 천재 4가지를 다루었다. 아낌 없이 지혜를 나누는 세계적인 명강사로 전략 컨설팅과 실전 경영진 개발 전문가다.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혼란과 불확실성으로 지금은 아주 특별한 시기다. 이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변화 속도와 연결을 통한 기술적 영향 파급으로 더욱 심각한 사회적, 환경적 위기에 처해 있다. 힘은 서양에서 동양으로,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대중 시장에서 틈새 시장으로, 기업에서 고객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고객..

카테고리 없음 2025.05.16
반응형